아보카도 보관법

10 10월 , 2014,
nzavocado
3 comments

fruitstore

마음에 드는 아보카도를 잘 고르셨습니까? (잘 익은 아보카도 고르기 참조)

후숙과일인 아보카도는 상태에 따라, 보관 방법이 다릅니다.


 

진갈색의 아보카도

만약 진갈색의 아보카도를 고르셨다면 지금 바로 드시면 됩니다! 과카몰리 소스를 만드셔도 좋고 버터를 대신해서 바로 빵에 발라드셔도 맛있습니다.

먹다 남은 아보카도는 냉장보관 하시면 됩니다. 냉장보관일지라도 2,3일 내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이 때, 잘린 단면에 레몬즙을 발라주면 색이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녹갈색의 아보카도

혹시 샐러드로 드실 계획이신가요? 깍둑썰기나 저미기에 적당한 녹갈색 아보카도는 지금 바로 드셔도 좋고, 2~3일정도 익혀서 드셔도 좋습니다.

익힐 때는 간단하게 상온에 두시면 됩니다. 아보카도는 모양도 예쁘니까 주방에 두셔도 좋지만 거실에 두셔도 보기 좋지 않을까요? 따뜻한 열대지방에 놀러 온 기분이나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보시는 것은 어때요?

 

아보카도를 상온에 보관하실 때에는 아래 두 가지를 유의해주세요~

  1. 다른 과일과 함께 두실 때 유의하세요~ 사과[1]를 곁에 두면 아보카도가 빨리 익습니다.
  2. 검은색이 될 때까지 방치하지 마시고 “진갈색”일 때 맛있게 드세요~

현재 익은 상태를 유지하며 보관하시길 원할 때는 냉장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단, 껍질을 벗긴 상태라면 레몬즙을 잊지 마세요~

 

진녹색이나 녹색의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익혀서 드실 특별한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혹은 매장에 잘 익은 아보카도가 다 떨어져서 녹색 아보카도를 사오셨나요?

그렇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잘 익도록 보관해주세요

  1.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아보카도를 다른 과일과 함께 두면 빨리 익습니다. 사과 등
  2. 빨리 익히고 싶을 때는 은박포장지나 신문지 등 종이에 싸서 익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따뜻한 냉장고 위나 히터 곁에 두셔도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3. 이 때도 “진갈색”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잘 익은 영양만점 아보카도, 맛있게 드세요~!

cut avo1


[1] 사과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에틸렌 가스는 주변의 과일을 빨리 익힙니다.

3 Comments

  1. 그라디움 11월 19, 2016 at 5:46 오전 Reply

    아보카도 보관법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Jiyeon Nam 3월 2, 2018 at 7:11 오후 Reply

    비닐로 싸서 보관해도 되나요?

    • nzavocado 3월 22, 2018 at 5:36 오후 Reply

      비닐보다는 종이가 공기가 잘 통합니다!

Leave A Comment

맨 위로 ▲